2019225“46”정기서신

김 작가님!”

김 선생님!”

김 사장님!”

12년 동안 저를 부르는 호칭이 다양하게 바뀌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진관을 운영하는 사진 작가로 소개되었고, 그 다음에는 한국어 학교 선생님으로 불리웠고, 지금은 아브라함 카페 사장님으로 불립니다. 그러나 가장 듣고 싶은 호칭은 김 목사님!”입니다. 교회 문을 열고 마음껏 하나님을 예배하고 복음을 전하는 그 날이 오기를 간절히 사모합니다.

 

1. 임마누엘 교회 이야기

작년 11월부터 현지에서 사역하던 Lee.yh 선생 가정이 저희 KM 협력 교사가 되어 함께 팀 사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선생 가정의 합류로 인해 교회와 카페, 한국어 학교등 모든 사역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3월부터 7월까지 한국에서 정식 훈련을 받게 되는데, 같이 협력하다 보니 5개월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작년 말에는 다섯 명의 집사와 네 명의 교사를 세웠습니다. 매주 예배 후에 네 개의 반으로 나누어 성경공부도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과 청년들이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아 기도제목 이었는데, 세워진 교사들을 통해서 학생들의 신앙이 조금씩 자라고 있습니다.

 

나이스짜는 24살 여성입니다. 처음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왔을 때는 관계하기 매우 어려웠습니다. 늘 우울해 보였고, 혼자 말을 하고, 신경질 적이었습니다. 그런 그녀를 예배에 초대했고, 그 후 한 번도 예배에 빠지지 않다가 1월에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모든 사람들이 나이스짜의 변화된 모습에 크게 놀라고 있습니다.

 

나이스짜와 같은 일들이 여러 사람들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어 학교와 카페를 통해서 예배에 참석하게 되고, 예배와 성경공부를 통해서 학생들의 삶이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우리가 기도하는 제목은 이들이 변화되어 가정과 학교에서 기도하고 성경을 읽고, 복음대로 사는 제자를 만드는 일입니다. 이 일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2. 가정에서 예배의 위험성

보통 25명이 예배에 참석하는데, 어느 날 새로운 사람이 예배에 참석하면 우리는 긴장을 합니다.

어떻게 왔을까? 혹시 우리를 신고하지는 않을까?’등등 여러 가지 걱정이 듭니다. 자주 보기관의 감시를 받는데, 를 하고 있지 않은지 추궁 받고 있습니다.

 

매주주일마다 예배드리는 소리가 창밖으로 흘러가지 않고, 갑자기 보기관이 들어 닥치지 않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USB 메모리 하나에는 한국어 동요와 한국어 자료를 준비해서 언제든지 예배가 아닌 한국어 수업 시간임을 위장하고 있습니다. 주께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3. 아브라함 카페 사역이야기

1월부터 카페 재정은 큰 폭의 흑자를 내었습니다. 작년 8개월 간 흑자 규모보다 1월 한 달간 흑자가 더 컸습니다. 그 만큼 많은 현지인들과 만남을 갖게 되었습니다.

 

카페 사역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맛과 친절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지 사역자들과 늘 고민하는데, 단골 손님들이 많아지는 것을 보니 맛과 친절에서 그리스도의 향기가 조금씩 풍겨나는 것 같습니다.

 

이라는 계속해서 믿음이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냐는 시험을 만나 우리의 마음을 크게 낙심시켰습니다. 작년에 세 사람으로 출발했었는데 지나는 카페를 그만 두고 교회마저 나오지 않게 되었고, 아냐 마저 믿음이 흔들리자, 지난 1년간의 수고가 물거품이 되는 것 같아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오직 주님께 기도하며 참아 주고, 사랑하는 것 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우리의 말과 행동이 아닌, 주님의 은혜로 아냐는 회복되었습니다. 한 영혼이 제대로 성장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4. 가족 이야기

큰 아들 유현이는 올 6월 러시아 수능시험을 칩니다. 러시아 바우만 공대를 목표를 하지만 아직 정확히 진로가 정해지지 않아 한국 대학도 고려중입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유빈이는 신앙과 학업에서 많은 성장이 있었습니다. 좋은 학생리더로 성장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김소리 선생과 이물가 선생은 건강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특히 김소리 선생의 어깨와 양쪽 팔의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날마다 저희는 주님의 은혜가 필요합니다매일 삶 가운데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고삶 가운데 온전히 주님과 동행하기 원합니다

 

1. 마누엘 교회를 보호하시고, 성도들의 믿음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하소서.

2. Lee.yh 선생 가족의 한국에서 훈련과 그들의 빈자리로 인한 공백을 채울 헌신자가 세워지게 하소서.

3. 김소리 선생이 커피와 로스팅(커피 볶는 일)을 더 배울 수 있는 길이 열리도록.

4. 5월에 따냐와 이라 집사를 작흐스탄에서 있을 가정교회 세미나에 보내려고 하는데, 이를 통해서 더욱더 헌신된 리더가 되고, 두 개의 목장이 부흥되도록.

5. 유현이와 유빈이의 신앙 훈련과 학업을 위해서, 특히 유현이의 대학 진학과 전공 선택을 위해서